인터넷 바둑이 사이트

바둑이 노하우

bebe be on 2022-07-18 0 Comments • Tags: # # # # # #

바둑이 노하우
바둑이 노하우
바둑이 노하우

바둑이게임 고수와 하수의 차이점

바둑이 노하우는 어떤것인가? 바둑이게임을 함에 있어서 따는 사람은 항상 따고 잃는 사람은 항상 잃는 경우를 많이 보는데 우리는 이기는 사람을 고수라 하고 지는 사람을 하수 또는 호구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솔직히 바둑이와 비슷한 발음인 바둑은 실력 차이라는 게 확연한 게임인데 바둑이 게임은 운빨을 받아야 하는 게임이라 실력 차이보다는 그날의 운이 더 작용할 것 같은데 과연 왜 이런 일이 발생할까요?
호구는 냉정함을 유지해야 하는 상황에서 쉽게 흥분하고 레이스할때와 콜을 할 시점을 판단하지 못하고
심리전에서 쉽게 지는 사람이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또한, 모든 카드게임은 운빨도 중요하지만 나름 숨은 법칙들이 있는데 이를 간과하면 호구란 소리를 들을 수 있습니다.
여기서 먼저 호구들이 저지르는 실수와 고수들이 절대 안 하는 거를 적어보겠습니다.

온라인 바둑이에서도 동일하게 이용하실수 있습니다.

첫번째로 상대가 아침이나 점심에 스테이 됐을 때 좋은 베이스를 믿고 무리수를 두면서 계속 따라가는 사람이 있는데 승부에 너무 집착하는 사람들이 특징이며 미련을 못 버리는 사람들의 특징이기도 합니다.
물론 마지막 저녁 1장 땁에서 역전극이라는 상황을 만들 수도 있고 그 희열은 엄청난 도파민 발생으로 주체할 수 없는 쾌감을 주긴 하지만 그 한 번의 쾌감을 느끼려고 10번은 최고의 베이스 카드로 남는다는 걸 모르는 사람들은 게임을 하면 무조건 지게 되어 있습니다.
바둑이 게임 같은 경우엔 상대방을 압도하고 게임을 장악해야 하는데 끌려다니는 게임을 하게 된다면 그 게임은 절대로 이길 수가 없습니다. 1.2.3 (엠비씨) 베이스를 갖고 간다면 무조건 4나 5가 나올 것 같은 환상을 갖게 되는데 그게 나올 확률은 50분의 1 정도도 안 된다는 사실을 알아야 합니다. 섰다. 게임에서 3관 잡고 히든에 8광을 기다리는거랑 틀릴 바 없이 확률이 약한 상황이란 걸 명심하시길 바랍니다.

두번째로 메이드가 되는 것에 주저하지 말아라. 바둑이 하수들의 공통점은 무조건 좋은 카드만 만들려고 하는 습성이 있는데 좋은 카드 3장 1.2.3.3은 절대 메이드 K (10.J.Q.K) 를 못이기는 사실을 간과 하는데 이는 베이스가 되는 건 약한 메이드를 만드는 것보다 훨씬 쉽다는 사실을 인지하셔야 됩니다.
남들보다 먼저 메이드가 되면 그 게임의 판을 주도 할 수 있고 장악 할 수 있으며 그 게임에서 승리할 확률이 아주 높아진다는 사실을 꼭 아셔야 합니다. 고수들은 절대 카드커팅을 많이 하지 않습니다. 최대한 커팅수를 줄이는것만이 그 게임의 주도권을 가져올수 있다는 사실을 오랜 경험과 노하우로 이미 알고 있는것이지요.

세번째로 무리하게 배팅하지 말고 자주 다이하는 습관을 가져야 됩니다.
속된 바둑이게임 용어로 코를 판다는 말이 있습니다. 이 말의 뜻은 좋은 패가 초장에 뜰 때까지 기다리란 말이지요.
기다리면 언젠가는 본인에게도 기회가 오며 그만큼 한 번에 많이 잃을 일이 적어집니다. 바둑이 게임 자체가 게임 한판을 돌면 판돈이 커지는 게임이기 때문에 기다리다 보면 언젠간 기회가 오며 그 기회를 잡으면 초반 푼돈 잃은 것은 아무것도 아니기 때문입니다. 상대방이 좋은 패를 갖고 있는데 무리하게 쫓아가 봐야 본전인 것입니다.
자주 다이를 해야 큰돈 잃는 것을 방지 할 수 있다는 사실을 명심하고 게임에 임하면 죽는 것이 곧 사는 것이 될 수도 있습니다.
그렇지만 기회가 왔을 때에는 놓치지 말고 무조건 잡아야 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인내심을 갖고 끝까지 기다리는 자가 마지막까지 승리의 최종점에 선 승자가 됩니다.

넷째론 블러핑(뻥카)도 살살 해야 실력을 키울 수 있습니다.
물론 고수들도 상황에 따라서는 뻥카를 많이 치긴 하지만 절대 무리하게 뻥카를 치진 않습니다.
뻥카 한방에 올인이 될수도 있는 상황이 올수도 있으니깐요. 예를 들어 레이스를 쳤는데 역레이스를 쳤는데 상대방이 또 역레이스가 나온다면 그건 되돌릴 수 없는 아픔으로 오는데 올인이 되는 상황이 되는 것이지요. 가끔 보면 하수분들이 초장에 상대방이 스테이가 됐음에도 불구하고 1.2.3베이스로 역레이스를 치는 경우를 많이 봤었는데 고수들은 절대 초장에 이런 무모한 행동을 절대 하지 않습니다.

마지막 설명은 제가전에도 올린 글이 있는데 참으로 어려운 메이드 숫자가 있습니다.
레이스를 안치기가 너무 아까운 메이드7과 8이 그런 경우입니다. 이 부분은 운용을 상당히 잘해야 합니다.
메이드7도 메이드 6과 같은 7이 있고 8과 같은 7이 있습니다. 예를 들면 1.2.3.7 같은 경우엔 6과 같은 메이드7이고 4.5.6.7 같은 경우엔 8과 같은 메이드 7이지요. 그것과 마찬가지로 메이드8같은 경우에도 1.2.3.8 같은 경우엔 7 같은 메이드8이고 5.6.7.8 같은 경우엔 9같은 메이드8입니다. 메이드7과 메이드8에도 등급이 있다는걸 정확히 유념하시고 운용을 잘해야 됩니다.
상대방이 역 레이 가스가 들어왔을 때 대처요령 등에 관해 공부를 많이 하시고 거기에 대처하는 방법 등이 인터넷 글에도 많이 올라와 있으니 공부를 하셔야 합니다. 7이나 8로 레이스를 했을 때 역 레이스를 당하면 다시 역 레이스를 치우는 하수님들이 종종 많은데 그건 불 속에 뛰어드는 나방처럼 상대편 고수로선 흐믓한 일이 됩니다. 메이드7이나 8은 낮은 패라고 볼 수도 없지만 그리 높은 패도 아니며 가장 많은 돈을 손실 볼 수 있는 패이기도 합니다. 이걸 잘 운용 할 줄 알아야 진정한 고수 소리를 듣습니다.
오늘도 즐겁게 바둑이 게임을 즐기시고 힘 내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